최근 본 상품

없음

자주묻는 질문

  • 고객센터(전화)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☎ 고객센터(031-389-9001​) 운영 시간은 

    평일 기준 오전 10시 ~ 오후 5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.

    점심시간 : 12시 30분 ~ 13시 30분

     

    ◈ 유선 상담 외에도 공식 사이트 로그인 후 1:1 문의 게시판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, 상담 시간 외에는 문의를 남겨주시면 상담 시간에 순차적으로 답변을 해드리고 있습니다.

  • 노원구 출산축하용품 지원 사업은 무엇인가요?
  • 노원구 출산축하용품은 아이의 출산부터 육아까지 다양한 물품을 준비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노원구에서 실시하는 출산 지원 사업입니다.

    공식 사이트에서 원하는 출산/육아 용품을 '20만 포인트' 내로 마음대로 선택, 구성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노원구에 거주하고 있는 가정에서 2025년도에 둘 째아 이상 출산을 하셨다면, 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더 자세한 지원 사업에 대한 문의는 노원구 가족정책과 (☎02-2116-3741)으로 문의바랍니다. 

     

  • 지원사업 신청 (수혜자 신청)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노원구 거주하고 있는 가정에서 25년도에 둘 째아 이상 출산을 한 가정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(거주 기준은 둘 째아 이상의 자녀의 출생일 기준입니다.)​

  • 노원구 출산축하용품 신청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2025 노원구 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은 2025년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◈ 종료일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

     

    ​ 2025년 1월 1일 ~ 2025년 12월 31일 둘 째아 이상 출산 가정은 【 노원구 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 】신청이 가능합니다. ​

     

  • 수혜자 인증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  • 1. 관할 동 주민센터(주민등록상 거주지의 주민센터) 에서 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신청 후 약 10일 내  신청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 영문과 숫자가 조합된 인증 번호(ID)가 문자(LMS)로​ 수신됩니다.

     

    2. 노원구 출산축하용품 공식 홈페이지(https://nowonmom.kr/)에 접속하여

        - PC로는 우측 상단 첫 번째 아이콘 수혜자 인증을 클릭합니다.

        - 모바일로는 좌측 메뉴(三)의 수혜자 인증 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증 번호(ID)를 입력하여 인증 및 정보를 입력합니다.

    * 수혜자 인증은 최초 1회만 진행되며, 회원 가입 절차 후 자유롭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3.  로그인하여 지급받은 포인트에 한하여 출산축하용품을 자유롭게 구성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출생축하용품 수령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노원구 출생축하용품 공식 사이트 노원맘(nowonmom.kr)에서 회원 가입 후 물품을 신청해주세요. 약 일주일 내 희망 주소지로 택배 수령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◈ 택배사 : CJ대한통운

  • 쌍둥이를 출산한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?
  • 노원맘 출산축하용품의 경우 둘 째아 이상의 아이를 출산한 경우에 해당되기 때문에

     

    → 25년도에 쌍둥이(첫 째아, 둘 째아)​를 출산한 경우 둘 째아에 해당되어 1회 사업 신청 가능합니다. 

     

    → 첫 째아가 있으며, 25년도에 쌍둥이(둘 째아,셋 째아)를 출산한 경우 둘 째아 이상에 해당되어, 각 1회 (총 2회) 사업 신청 가능합니다.

  • 지급 받은 20만 포인트를 분할로 사용할 수 있나요?
  • 출산축하용품은 1회에 20만 포인트를 채워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 분할 신청은 지원 사업 정책상 어렵습니다.

    수혜자 인증 후, 1회에 한해 20만 포인트를 일괄 신청해야만 물품 신청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세트 상품 중에 다른 제품으로 구성을 변경하여 주문이 가능할까요?
  • 세트 구성의 제품은 바꿀 수 없습니다. 세트 구성의 제품은 단품으로도 구성되어 있으니 단품으로 신청 부탁드립니다.
  • 물품을 받았는데 그냥 다른 상품으로 바꾸고 싶어요.
  •  

    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은 신청한 물품 수령 후 단순 변심이나 신청 오류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  • 물품을 받았는데 제품이 불량이거나 파손되었다면?
  • 물품을 수령한 후 제품 불량 및 파손이 된 경우에는 노원맘 사이트(nowonmom.kr) 내의 마이페이지 > 물품 신청 조회 > 교환/AS 내역에서 신청이 가능하며,

    신청 후에는 고객센터 담당자 배정 후 순차적으로 교환/AS 처리를 도와 드리겠습니다. 교환/AS 신청은 수령일 기준 영업일 기준 7일 까지 사이트 내에서 가능하며,

    기간이 지난 경우는 고객센터 유선 문의나 사이트 내 1:1게시판으로 문의주시면, 제조사 A/S고객센터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* 택배 배송 중 포장 박스가 구겨지거나 훼손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양해 부탁드리며, 포장 박스에 파손에 대한 사유로 교환 및 반품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. 

  • 배송 조회는 어디에서 하나요?
  • 노원맘 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의 지정 택배사는 CJ대한통운입니다.

    물품 배송이 시작되면【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> 물품 신청 조회 > 주문상세보기 내에서 하단 배송 조회 바로가기 버튼】을 통해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. 

  • 주문/배송/교환/기타 문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신청해 주신 물품은 당일 주문 건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익일 오전 출고가 진행됩니다.

    배송이 시작 및 운송장 번호가 기입되면 홈페이지 내 마이 페이지에서 배송조회가 가능하며, 출고 후 택배 수령은 영업일 기준 평균 2~3일 소요됩니다.

    상품 주문 후 '배송 준비' 단계에서는 즉시 취소 접수가 가능하며, 상품 배송이 시작된 '배송 시작' 단계로 넘어간 경우는 취소가 불가합니다.

    교환 및 반품 신청은 배송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신청하여야 하며, 제품의 불량 및 파손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 신청 가능합니다.

    또한 출생축하용품 지원 사업 정책상,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은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    ※ 택배 배송 중 포장 박스가 구겨지거나 훼손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양해 부탁드리며, 포장 박스에 파손에 대한 사유로 교환 및 반품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.

     

  • 거주지 주소와 수령지 주소를 다르게 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?
  • 물품 신청 시, 받으실 수령지 주소를 새롭게 입력하시면 됩니다. 

  • 물품 수령 후 반품하고 싶다면?
  • 출산축하용품은 물품 수령 후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 불가합니다.

    양해 부탁드리며, 제품 불량 및 파손이 있는 경우에는 수령일 기준 영업일 기준 7일까지 노원맘(nowonmom.kr) 사이트 내 1:1 게시판 또는 ☎ 고객센터(031-389-9001​)를 통해 교환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​ 

  • 신청한 주문내역을 보고 싶어요.
  • 로그인 후, 마이페이지 > 물품 신청 조회 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 

  •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!
  • 로그인 페이지 하단에 비밀번호 찾기에서 본인인증 확인 후, 재설정 가능합니다. 

  • 개인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.
  • 마이페이지 > 신청자 정보 수정에서 재로그인 후, 신청자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. (비밀번호, 휴대폰 번호, 주소지, 이메일에 한해 변경이 가능합니다) 

  • 사이트 탈퇴를 하고 싶어요.
  • 마이페이지 > 사이트 회원 탈퇴 페이지에서 자동 탈퇴가 가능합니다. 

    (규정상 정보는 1년간 보관되며, 재가입 시 최초 인증코드로 수혜자 재인증을 하셔야 합니다.) 

  • 물품신청을 잘못해서 다시 신청하고 싶다면?
  • 사이트 내 물품 신청을 한 직후 배송 접수가 되기 전까지는 전체 취소로 즉시 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.

    다만, 배송이 접수된 이후부터는 취소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    (*배송시작으로 변경된 경우 불가)

  • 신청용품을 포인트가 아닌 현금 또는 카드로 별도 구입 가능한가요?
  • ◈ ​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의 정책상의 기준에 따라 제공받은 20만 포인트는 현금 기준 20만원이 아니므로 사이트 내에서 1회 신청을 통해 물품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, 별도 결제 수단으로는 구매 불가합니다.

     

  • 신청하고 싶은데 휴대폰이 없거나 사용할 수 없다면?
  • 이메일 주소를 통해 인증코드를 회신 받을 수 있으며, 휴대폰이나 메일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(고객센터 ☎031-389-9001​)으로 문의바랍니다.

  • 인증코드를 분실했어요!
  • → 사업 신청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코드 문자가 발송되오니 고객센터 번호로 수신된 문자를 확인해주세요.

    → 홈페이지 내 수혜자 인증 후에 인증코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로그인 페이지 하단의 아이디 찾기 기능으로 인증코드(ID)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◈ 수신된 문자 또는 메일 등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 (☎031-389-9001​)으로 문의바랍니다.

  • 인증코드 문자가 오지않는다면?
  • 노원맘 출산축하용품 고객센터 번호​(☎031-389-9001) 가 휴대폰에 스팸 번호로 등록되지 않았는지 확인 바랍니다.

  • 사업운영관련 문의 안내
  • 노원맘 출생축하용품 사업 운영과 관련된 문의는 partner@hubdic.com로 문의바랍니다.

사업자등록번호 :

개인정보보호책임자 : (노원구 가족정책과 caupower@nowon.go.kr)

Copyright ⓒ All rights reserved.

대표전화

배송 및 신청 문의 : 031-389-9001

지원 사업 문의 : 02-2116-3741